티스토리 뷰

Life & Life

사업자등록 정정신고 절차 및 방법

◎♠◈▣◎♠◈▣ 2017. 4. 12. 00:23

사업자등록 정정신고

 

 

사업자 등록을 한 후

등록사항에 변동이 있어 변경하고자 할때

관할세무서장에게 신고하여야 합니다.

이때 신청하는 사업자등록 정정신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정신고는 국세청 홈택스(https://www.hometax.go.kr) 에서 신청합니다.

 

 

신청/제출 메뉴를 선택합니다.

 

 

하단의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등'을 선택합니다.

이후 사업자등록정정 옆의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정정 신청을 위해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신청/정정 처리단계를 알아보겠습니다.

 

 

제출할 서류는 미리 스캔을 하여 이미지 파일로 준비해야 합니다.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서류를 등록, 확인 및 전송하면 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사업자등록 정정신고에 대한 절차 및 유의사항등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