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업자등록 정정신고
사업자 등록을 한 후
등록사항에 변동이 있어 변경하고자 할때
관할세무서장에게 신고하여야 합니다.
이때 신청하는 사업자등록 정정신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정신고는 국세청 홈택스(https://www.hometax.go.kr) 에서 신청합니다.
신청/제출 메뉴를 선택합니다.
하단의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등'을 선택합니다.
이후 사업자등록정정 옆의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정정 신청을 위해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신청/정정 처리단계를 알아보겠습니다.
제출할 서류는 미리 스캔을 하여 이미지 파일로 준비해야 합니다.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서류를 등록, 확인 및 전송하면 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사업자등록 정정신고에 대한 절차 및 유의사항등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Life &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료급여증 재발급 신청 (0) | 2017.04.14 |
---|---|
국가유공자복지카드 재발급신청 방법 (0) | 2017.04.12 |
건축물 임시사용승인 신청 방법 (0) | 2017.04.11 |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방법 (0) | 2017.04.09 |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열람 (0) | 2017.04.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