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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발급

◎♠◈▣◎♠◈▣ 2017. 1. 25. 22:00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온라인 발급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 납부하고 있는 보험이 있죠. 바로 건강보험입니다.

직장인이면 직장가입자로 직장인이 아니면 지역가입자로 등록되어 우리는 건강보험을 납부하고 있어요.

매달 꼬박꼬박 납부하는 보험료. 납부는 잘하고 있는지 확인이 필요할때가 있죠.

새로운 직장에 취업을 할때나 은행업무를 볼때도 필요 할 수도 있고요.

 

 

 

지금부터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온라인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먼저 건강보험공단(http://www.nhis.or.kr)에 접속합니다.



사이트의 중앙에 '보험료납부확인서'를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이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본인인증 후에 로그인합니다.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겠죠.

공인인증서는 모든 전자거래에 사용가능한 범용인증서와 은행, 카드, 보험등에 사용하는 공인인증서로 나뉘는데요.

범용인증서는 연 4,400원의 발급 수수료가 있죠.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발급에는 일반 공인인증서나 범용인증서나 모두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요. 

가운데 부분의 '증명서 발급신청'을 선택합니다.



선택하면 납부확인서와 완납증명서를 선택하게 됩니다.

납부확인서를 선택하시고요.



조회되는 내역중 발급받으려는 곳을 선택합니다.




프린터로 바로 인쇄하여 발급 받을 수도 있고요. 

팩스로 전송받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발급 절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평소 자주 필요하지는 않지만 꼭 필요할때는 빨리 찾을 수 없는 그런거죠.

다음 포스팅에 다시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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