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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물대장 인터넷 발급방법
건축물대장은 건물 소유자, 건물정보를 기재하여 해당부동산을 표시하여 등록하는 장부를 말합니다.
해당 건축물의 현황을 등록하고 그 현황을 기준으로 과세가 이뤄집니다.
대장은 일반건축물과 집합건축물에 따리 구분하여 기재하고 건출물이 등록된 소재지의 장이 건축물의 현황을 기록하여 관리합니다.
건물의 위치, 면적, 용도등 건축물의 다양한 정보는 건축물대장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건축물대장등초본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민원24(www.minwon.go.kr)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자주찾는 민원의 우측에 보면 '건축물대장등초본발금(열람)신청' 메뉴를 선택합니다.
로그인은 합니다.
아이디나 공인인증서 중 하나의 방법으로 로그인합니다.
건축물대장 발급은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프린터는 공문서 출력이 가능한 프린터(USB 나 네트워크로 연결된 프린터)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공유를 통해 연결된 프린터는 공문서 출력이 불가합니다.
건축물소재지를 '검색'을 통해 선택합니다.
검색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의 창이 나타납니다.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된 주소를 선택하면 하단의 민원처리기관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대장 구분/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장구분은 일반(단독주택)과 집합(아파트,연립주택 등)으로 구분됩니다.
종류는 구분에서 일반을 선택했는지 집합을 선택했는지에 따라 내용이 달라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그림을 참고하셔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수령방법은 방문수령/온라인발급이 있습니다.
발급부수까지 선택하였으면
하단의 '민원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이제 수수료를 납부하고 신청내역에서 처리상태를 확인합니다.
처리완료 상태인 경우 문서출력 버튼을 눌러 출력하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건축물대장 인터넷 발급/열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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