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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본인서명확인서
온라인에서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발급하기 위해
전자본인서명확인서발급시스템 이용승인을 신청, 철회 할때
본인이 직접 읍면동 등 승인기관을 방문하여 신청서와 신분증을 제출하여야 하지만
온라인에서 전자본이서명확인서를 발급하고 이를 열람등 이용할수 있습니다.
먼저 민원24 홈페이지(http://www.minwon.go.kr)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에서 민원안내 -> 전체민원검색을 선택합니다.
위 그림과 같이 검색을 하면
하단의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두시기 바랍니다.
인증서가 없으면 거래 은행에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최초 1회 읍면동에 방문하여 신청 및 승인을 받아야합니다.
민원24에서도 복합인증 신청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아이디로 로그인 후 회원정보관리 -> 복합인증 등록을 통해 등록을 합니다.
위 사진의 2번 절차대로 발급을 받습니다.
발급번호, 성명 등이 기재된 발급증은 인감증명서 제출과 동일한 효력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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